너무나 바보 같은 경험을 하게 되었기에 이렇게 기록으로 남깁니다.
오늘 우연히 카드 명세서를 체크를 하다가 AWS라고 되어 있고 23만 원이라는 돈이 결제될 예정이라서..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해외 직구를 하는 게 있어서 직구한 비용인가??라는 느낌에서 갑자기 무언가 쒜~~~ 한 느낌이 들어서 재빨리 AWS 콘솔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요즘 근래에 테스트를 할것이 있어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AWS를 테스트를 하고 있었는데..... 일부 서비스가 아직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재빠르게..... 관련된 리소스를 삭제하였으나... 이미 과금이 될 예정 금액은....... 처음에는 금액을 보고 혹시 해킹을 당한 건가?? 하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130만 원이라는 돈이..... 과금이 될 예정이었던 것입니다.....
이게 무슨 멍청한 짓인지....
확인해 보니 RDS 리소스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 있어서 그 리소스로 인하여 과금이 발생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도 클라우드로 밥벌이라는 한다는 사람이...이런 바보 같은 짓을 했는지....
그래서 바로 AWS Support 에 과금 조정 메일을 보냈습니다.
AWS Support : https://support.console.aws.amazon.com/support/home#/case/create
메일 내용은 영어를 못하니...구글 번역기로 돌려서.... 내가 실수로.. 과금이 되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한 번만 도와달라는 식으로 메일을 발송하였고... 다행히도... 이번 건에 대해서 과금을 조정해 주겠다는 반가운 회신을 받았습니다.
위와 같이 처리한 후에 다시 회신을 하면 가격을 조정하겠다고 하니....우선 위에서 시킨 대로 처리를 하였는데... 얼마나 가격 조정이 될지는 추후 다시 남겨야 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여러분도 저와 같이 실수로 인하여 과금이 발생하였다면 바로 AWS Support로 요청하여서 처리를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
결과만 말씀드리면 다행이 AWS에서 가격 조정 요청을 받아 주어서 다음과 같이 과금을 취소 시켜 주었습니다.
혹시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와 같이 신청하셔서 꼭 과금 관련되어서 조정 문의 하시고 처리 하시기 바랍니다.
'IT >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IT(보안) 담당자 에피소드_임원 대응 (0) | 2023.01.12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