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Azure Training Day: Fundamentals (2019년)
이제 클라우드를 시작한 만큼 공부도 해야 하기에 MS에서 진행한 Training Day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목적은 해당 행사에 참석하면 자격증을 취득할 기회를 부여해 준다고 해서 기회다 싶어 지원하였습니다.
우선 결론을 말하자면 MS Azure 서비스에 대한 가장 기초적인 교육이었으며, MS Azure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대상인 교육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초적인 내용이기는 했지만, 해당 내용을 모두 하루에 숙지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으며(사전에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또한 오전, 오후 교육만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기에도 무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에 어떤 분도 자격증 취득(무료 바우처)가 목적이었는지 교육을 듣기보다는 흔히 Dump라고 하는 문제 풀이에 더 열을 올리고 계셨습니다.
전체 교육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략적인 클라우드에 대한 개념과 Azure에서의 핵심 서비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오전에 이루어졌으며, Azure에서의 보안과 가격정책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오후에 설명을 듣고 약 1시간 정도의 시험 준비를 거쳐서 시험이 이루어졌습니다.
강사님의 설명은 그래도 초보 수준에 맞추어서 졸지 않고 들었다면 대략 70~80% 정도는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명해 주셨습니다.
설명이 끝나는 부분에 설명을 들었던 부분에 대한 문제 풀이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예상 문제가 자격증 시험에 나오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비슷한 유형으로 출제가 되기는 했습니다.
행사에 대한 전체적인 준비나 강의실 사정도 좋았으며, 전체적인 운영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MS 주체자도 예상하지 못했는지 전체 인원이 생각보다 많이 와서 시험을 준비하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렸었습니다.
당일 시험을 보지 않는 사람들은 바우처를 무료로 한 장씩 나누어 주었으며, 당일이 아니어도 집이나 회사 또는 시험장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고 했습니다.
집이나 회사에서 볼 경우에는 화상으로 연결해서 화면 밖으로 나가거나 또는 다른 것을 보는것과 같은 시선이 있을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도 했습니다.(설명으로는 그랬습니다.)
당일 시험은 대략 70명 정도의 사람이 남아서 진행이 되었으며, 문제의 수준은 보통이었지만 사전 지식이 없고 당일 하루 교육받은 저로서는 그래도 난해한(?) 문제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도 시험은 붙어서 클라우드 최초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만일 동일한 교육을 누군가가 받는다면 우선 교육을 듣고 집으로 돌아가서 교육받은 내용을 1~2번 정도 읽어보고 도전하기를 권합니다. 저는 어떻게 운이 좋아서 붙었지만, 당일 보신 분 중에 여럿 탈락하신 분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관련 설명 URL : https://www.microsoft.com/ko-kr/learning/azure-fundamentals.aspx
MS Azure 자격증 종류 - http://bitly.kr/7UtHqiT
'IT > 계륵같은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Azure]MS Azure 시험 50% 할인 바우처 받기 (0) | 2021.09.28 |
---|---|
AWS Certified Solutions Architect - Associate (SAA-C02) 합격 후기 (0) | 2021.08.21 |
댓글